본문 바로가기
예적금

우체국은행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연 최고 5.35%

by B마 2022. 11. 30.

우체국은행에서 연 5.35% 최고금리의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은 1년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체국은 예금자보호법에 해당하지 않아, 예금자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예금보험 법률에 따라 정부가 지급을 보장하고 있어, 5천만원 이상의 금액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소개

ESG연계 정기예금 상품으로 우대조건에 친환경 활동 참여 등이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가입하면 대부분 종이통장은 미발행 되는 점을 생각하면 환경 보호에 큰 효과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 단일기간만 선택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에서 5,000만원 이하입니다. 5천만원 이상 금액도 정부로부터 지급 보장 받기는 하지만 가입가능 금액이 5천만원까지인 점이 아쉽습니다.

 

기본금리는 3.35%로, 인터넷으로 가입해야 1.4% 추가되어 4.75%로 가입 가능합니다. 우대이율은 최고 0.6%로 우대금리조건을 충족해야 최고금리인 연 5.35%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서 가입시에 최고 금리는 연 3.95%로 메리트 있지는 않습니다.

 

우대금리 조건

각 우대조건과 이율을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대금리는 앞서 말한 것처럼 0.6%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종이 통장 미발행 또는 가입 시 환경지킴 서약 동참시 받을 수 있는 0.1%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가입확인서 제출,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우체국 영업점에서 가입시에는 가입확인서 출력하여 제출하셔야 하고, 비대면 가입시에는 비대면서류 제출 서비스를 통해 제출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기관은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로, 기부 신청을 하거나 기부금 1천원 이상을 1회 이체하면 됩니다. 백혈병,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기부금이니 1천원 보다 좀 더 큰 금액을 기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부금은 연말정산시 공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신규 가입시에 1회 기부금 이체하고 해지했을 경우, 재가입시에는 기부금 추가이체는 하지 않아도 우대조건은 충족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도해지금리

가입 유지 기간에 따라 중도해지금리가 차이가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우대조건 충족하고 만기 해지시에 적용되니, 기본금리를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1개월 미만은 0.1%, 9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은 2.01%로 계산되어 웬만하면 우대조건 다 채우시고 만기까지는 버티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마무리

지금 보유한 현금 자산이 많은 분들이라면 우체국의 고금리 정기예금 상품 출시가 매우 반가우실 것 같습니다. 1인 1계좌에 최대 가입금액이 5천만원이라는 점에 아쉬움을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최근 1금융권 은행에도 연 5%대 정기예금이 많이 보이다보니 금리높은예금 상품순으로 골라 가입하는 맛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현금 자산이 많지 않은 분들은 비대면 계좌개설 제한이 풀릴 때마다 도장깨기 하듯이 1금융권 계좌를 개설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 특판이 뜰지 모르니까 계좌 있을 때 적금 가입 기회를 잡으신다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이전에 소개 드렸던 케이뱅크의 코드K 정기예금은 무조건 연 5%로, 기본금리가 갱신되었다고 하니 아래 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무조건 최고금리 연 4.6%

마이너스 금리 시대를 지나, 계속 금.리가 치솟고 있다. 기존 예적금은 해지금.리를 내고 신규 예적금에 가입해도 남는 장사인 상황. 가입 후 2주 내에 금리가 오르면 보장해준다는 케이뱅크의

bminusteq.tistory.com

 

투자와 상품 가입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댓글